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흰 운동화 집에서 세탁해봤다. 운동화 빨고 탈수 쉽게 하는 방법!!

by 집이 제일 좋아 2023. 1. 27.
반응형

# 흰 운동화 빨래

흰 운동화는 너무 이쁘지만, 그만큼 쉽게 때가 타서 관리하기가 참 어렵다 ㅠ ㅠ

 

빨아야지 빨아야지 생각만 하다가 거의 1년 만에 빨래를 해보기로 했다! 어후 꼬질꼬질한 거 보소;; 알고는 있었지만, 막상 이렇게 사진 찍어놓고 보니 더 더럽다 ;;

 

인터넷에서 찾은 방법을 이용해서 빨래를 시작해 본다! 

1. 신발끈과 밑창을 분리한다.

일단 세탁하기 전에 끈도 풀고, 밑창도 분리를 해준다. 내 신발은 밑창이 일체형이라 분리하지 않았지만, 분리가 되는 신발이라면 분리해서 빨아주는 게 좋음 : )

 

신발끈도 꼬질꼬질하네;;

2. 세제를 넣고 20분 정도 불려준다.

일단 신발을 담을 곳이 필요하다. 큰 통이 있으면 좋지만, 없다면 비닐봉지에 담아도 된다. 봉지에 뜨거운 물에 세탁세제, 과탄산소다를 넣고 신발을 넣어준다. 그리고 물이 새지 않도록 봉지를 꽉 묶어서 흔들어준다! 그러면 안에서 따뜻한 물과 세탁세제, 과탄산소다가 섞이면서 거품이 난다. 

 

이렇게 좀 흔들어주고 20분 정도를 불려주면 된다. 

3. 솔질

충분히 불렸다면 꺼내서 솔을 이용해 때가 많이 낀 곳을 살살 문질러서 최대한 때를 빼준다!! 

 

4. 탈수

걸래나 발수건처럼 얼굴에 쓰지 않는 타월을 이용해서 신발을 잘 감싸준다! 그리고 신발끈을 이용해 수건이 풀리지 않도록 묶어주고 세탁기에 넣어서 탈수 모드를 이용해서 탈수를 해준다! 

 

운동화를 빨면 탈수가 정말 어려운데, 수건을 감싸고 잘 묶어서 탈수를 하면 진짜 물기가 쫙 빠져서 금방 말릴 수 있음!!

 

5. 그늘에 잘 말려주면 끝!

드라마틱한 변화까지는 아닐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많이 깨끗해진 것을 볼 수 있다 ㅎㅎ 굿굿!! 냄새도 빠지고, 조금이지만 깨끗해졌으니 기분이 좋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