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경상도

해성 막창집에 다녀 왔습니다 : ) 부산의 명물이라던데

by 집이 제일 좋아 2021. 7. 2.
반응형

# 해성 막창집 엘시티점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보니, 주변에서 추천을 해주었던 맛집이 하나 있었는데요~ 이름은 바로 해성 막창집입니다 
온라인에 검색해보니 리뷰도 굉장히 많고, 부산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맛있다는 이야기가 워낙 많아서 기대도 되었지만,  웨이팅이 너무 길고 술은 시키지 않으면 눈치 준다, 불친절하다는 말도 많이 있어서 기대 반, 걱정 반으로 방문을 하게 됐습니다.

사실 맛도 중요하지만 불친절하면 기분이 상할 수 있어 보통 이런 식당은 피하긴 하는데, 막창을 좋아하기도 하고 워낙 맛이 궁금해서 결국 방문을 결정하였습니다 🤣
메뉴는 간단하게 소 막창, 대창, 곱창전골 단 세 가지!! 
저희는 전골보다는 구이를 좋아해서 구이를 주문했어요 : )

단, 구이는 기본 3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전골도 추가 주문은 무조건 2인분 이상만 가능하다고 해서 조금은 당황했습니다;; 두 명씩 소수 인원으로 방문하거나, 돈이 안 되는 사람은 거절하겠다는 걸까요 ㅎㅎ 
흔히 유명해지고 나면 배짱 영업하는 식당을 몇 군데 보았는데 여기도 약간 그런 느낌이었을까? 직접적으로 직원이나 사장님이 우리를 불쾌하게 한 것은 없지만, 강제성을 띈 메뉴 주문은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3인분이 이 정도입니다

막창에 맥주는 못 참지!! 바로 맥주를 주문!! 
특별히 쌈 채소 같은 건 나오지 않고, 함께 나오는 양파와 절임 소스가 맛있어요 : ) 

 

 

지인이 추천해 준 만큼 맛은 확실히 믿고 먹을 수 있을 만큼 괜찮았고, 여기가 본점이 아니라서 그랬는지, 우려했던 불친절이라던가 2시간의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저희는 술을 주문했기 때문에 술을 주문하지 않으면 눈치를 준다던가 하는 불편함은 겪지 않았어요. 술을 안 시킨다면 어떻게 하는지는 직접 경험해보지 못했습니다 ㅎㅎ

맛은 너무 괜찮았는데, 정말 치명적인 단점이 내가 원하는 주문을 할 수 없었다는 점?? 위에서 언급 했던 것처럼 고기를 기본 3인분 먹고 추가로 주문하려면, 2인분씩만 추가 주문을 할 수 있어요;; 
흠;; 방문 인원이 3~4명일 때는 물론 부담이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무조건 2인분씩 추가 주문을 해야 한다는 건 정말 아쉬운 점이네요


 
볶음밥도 전골을 주문했을 때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메뉴판에 쓰여 있는데, 저희는 이걸 처음에 보지 못하고 구이를 주문해서 볶음밥 주문을 할 수 없었어요  ㅠ ㅜ 
메뉴판을 제대로 보지 못한 저희의 잘못이기도 하겠지만 볶음밥을 먹으려면 전골을 먼저 시켜야 하는데, 이것도 1인분만 주문은 불가하다 보니 또 2인분을 주문해야 했고, 위가 적은 우리로서는 전골을 추가로 먹을 배가 없어서 볶음밥은 포기 😭
맛있게 먹었지만 맛 외의 다른 부가적인 면에서 다소 아쉬움을 느꼈던 해성 막창 ㅠ ㅠ 
맛은 확실히 추천드리지만, 저희처럼 위가 작은 분들은 방문 전에 어떻게 주문해서 먹을지 미리 계획을 짜서 주문을 해야 저희같은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