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경상도

똘똘이식당 | 무침회라는 걸 처음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네 이거😃

by 집이 제일 좋아 2023. 4. 8.
반응형

#똘똘이식당

대구 여행 첫째 날 저녁 식사!

점심 식사의 아쉬움을 잊고 저녁은 맛있게 즐겨보기로 했다. 대구에 가기 전에 맛집을 많이 검색해 봤었는데, 그중에 무침회는 꼭 먹어봐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저녁 메뉴로 정하게 됐다 : )

 

무침회를 먹긴 먹을 건데 어느 식당에서 먹을지는 정하지 못한 채 일단 무침회골목으로 향했다!! 이 골목에 가면 죄다 무침회를 파는 식당들 뿐이라서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가면 되겠지라는 생각이었다.

그중에서 우리가 선택한 곳은 도입부쯤에 있었던 똘똘이 식당!! 

여기를 선택한 이유는 나름 80년도부터 운영해 온 오래된 식당이면서도 리모델링을 한 건지 자리를 옮긴 건지 엄청 깨끗한 외관과 실내 때문이었다 : ) 

 

노포도 물론 좋지만, 식당과 숙소는 깔끔하고 청결한 곳을 우선으로 선호하는 편이라서 여기로 선택을 하게 됐다.

 

평소 회나 해산물 종류를 크게 즐기는 편이 아니다 보니 혹시나 잘 먹지 못할 것을 대비해 수육도 함께 주문했다 😁 무침회, 수육, 납작 만두를 주문했는데, 무슨 자신감에 둘이서 이렇게 많이 주문했나 몰라

어쩌면 점심에 4만 원이나 내고 너무 충격적으로 적게 나온 식사를 즐겨서 이번에도 양이 적을까 지레 겁먹고 여유 있게 시켰는지도? ㅎㅎ 

역시 그냥 걱정일 뿐이었다. 점심에 먹은 찜갈비와는 다르게 무침회는 엄청 푸짐하게 나왔다 ㅋㅋㅋ 큰일!! 음식이 너무 많아져버림

 

무침회는 납작 만두와 궁합이 엄청 좋아서 꼭 같이 주문해서 먹어야 한다! 무침회를 납작 만두에 싸서 먹으면 진짜 기가 막힘 👍 차만 없었어도 만취할 수 있었는데 아쉽다!!

 

이런 매콤한 음식들이 먹다 보면 입안이 텁텁해지고 물리는 경우가 많은데 똘똘이식당 무침회는 텁텁함 없이 깔끔한 뒷맛이라서 더 많이 먹을 수 있었다. 해산물 안 즐기는 나도 이렇게 맛있을 정도면 진짜 미쳤다. 너무 맛있음 : )

게다가 가격도 엄청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 부담도 없고 양도 많고 맛도 있고!! 기분 좋게 먹고 나니 이제 진짜 대구 여행을 시작하는 기분이 들었다😃

 

대구 여행이 끝난 후에도 계속 생각나는 맛!! 다시 또 가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