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제주도

신설오름 | 제주 일도동의 몸국, 돔베고기 잘하는 식당 👍

by 집이 제일 좋아 2023. 1. 29.
반응형

#신설오름

오늘 포스팅할 식당은 평소에 포스팅하던 곳과는 조금 다른 곳!

제주도 맛집 검색하면 나오는 뷰 좋고, 건물 이쁘고, 음식 이쁘게 나오는 곳이 정말 많은데 이번에는 그런 곳이 아니다!

 

건물 외관에서 풍기는 분위기만 봐도 이미 느껴진다. 여기는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애용하는 곳이다...

맛집으로 보이기 위해 애쓰지 않은 모습. 꾸미지 않은 맛이 있다

 

 

  • 메뉴

몸국, 돔베고기, 고등어, 낙지, 해삼, 한치 등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 돔베고기와 고기 국수 정도를 빼면 거의 해산물 위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몸국이나 고기 국수는 평범한 가격대, 구외 메뉴는 사실 평소에 잘 접해보지 못한 음식들이 대부분이라 가격대가 적당한지 비싼지는 알 수 없었다;;

 

 

  • 주차

신설오름은 매장 앞에 주차를 할 공간이 딱 하나밖에 없음;;

차를 가지고 방문하게 된다면, 근처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좋다. 주차장에서 신설오름까지는 걸어서 5분도 걸리지 않을 만큼 가깝기 때문에 부담은 없음!

 

 

  • 몸국 & 돔베고기

몸국이 뭔지 궁금하니 일단 몸국을 주문하고, 고기도 포기할 수 없지! 돔베고기 하나 추가요~!!

 

몸국의 주 재료는 모자반류 해초라고 한다. 모자반이 뭐지;; 설명을 들어도 뭔지 잘 알 수 없어 일단 음식이 나와서 맛을 봐야 알 것 같았다😂

영양소도 풍부하고 피부에도 좋다고 하는데, 한 그릇 만에 효과를 기대하지는 않는다 ㅎㅎ

 

 

기본 반찬은 상추, 콩나물, 김치, 쌈장, 멜젓?으로 추정되는 것들이 준비되었다.

 

멜젓과 쌈장은 간이 엄청 세고 진한 편이라 처음에 잔뜩 찍어 먹었다가 깜짝 놀람;;😅 진짜 맛이 강하니 조금씩만 찍어서 먹어야 한다.

 

 

몸국! 솔직히 비주얼은 조금 당황스러웠다;; 이런 비주얼을 내가 좋아해 본 적이 없다 보니, 과연 먹을 수 있을까 걱정부터;; 

그런데 막상 먹어보니 음?? 괜찮은데??

 

일단 국물은 돼지국밥의 국물과 기본 베이스가 거의 같은 것 같았다. 아는 맛이 나오니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좋았고, 몸국이라 돼지고기 대신 모자반류 해초?라는 게 들어있는데, 식감은 미역과 다시마 그 사이 어딘가??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식감이었지만, 정말 맛있게 먹음 ㅎㅎ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었는데, 이제 맛본 게 아쉬울 정도로 꽤 괜찮았다 : )

 

 

그리고 바로 돔베고기!! 

2만 원이라는 가격은 사실 조금 비싸다고 생각이 들 수 있는 양이긴 하다... 돔베고기는 수육이랑 거의 비슷한 느낌인데, 수육도 사 먹을 때마다 항상 느끼지만, 맛있고 다 좋은데 조금 비싸 ㅠ ㅠ

 

고기 비린내 없이 맛있게 잘 삶아져서 너무 먹기 좋음!! 일단 몸국이랑 너무 잘 어울려서 함께 먹는 조합이 꽤 괜찮다고 느껴짐 : )

 

쌈장이랑 멜젓이 너무 강해서 첫 한 입은 조금 놀랐지만, 그 후로 양 조절 잘 해서 먹으니 맛있었다😉

 

몸국이라... 생전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 긴장했지만, 역시 직접 맛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는 듯 : )

내가 선호하는 음식만 먹고사는 것도 좋지만, 한 번도 도전해 보지 않아서 이렇게 맛있는 것을 놓치고 사는 것도 아쉬운 것 같다.

 

앞으로도 새로운 음식들 많이 찾아다녀야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