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제주도

함덕 몰돗 | 말고기, 거의 소고기급으로 맛있네?!👍

by 집이 제일 좋아 2023. 1. 25.
반응형

#몰돗

말고기, 먹어보기 전에는 나처럼 걱정하는 사람 많겠지?! 

식감은 어떨지.... 맛은? 향은 괜찮을까? 진짜 별의별 생각을 다 해봤던 것 같다.

 

그래도 제주도에 사는데!! 말고기 한 번 안 먹어볼 수 있겠나!!

 

말고기 가자~~

 

여기는 몰돗! 조천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함덕 해수욕장에서 굉장히 가까운 곳이다. 일단 건물 외관에서 느껴지는 현지인 맛집의 분위기!!

 

기대 반, 걱정 반 들어가 보자,

 

 

  • 몰 코스

우리는 몰 코스를 주문했다. 몰 스페셜과 조금 고민이 되긴 했지만, 괜히 무리하지 말자. 평소 먹는 양이 적으니 일단 먹어보고 부족하면 추가 주문을 하기로 결정~!! 

 

배 터지게 먹기보단 기분 좋은 포만감을 느낄 정도로 먹기! 

 

몰 코스를 주문하면, 몰 물회 / 몰 육회 / 몰 사시미 / 초대리밥 이렇게 네 가지를 먼저 차려주신다. 사실 전부 처음 보는 요리는 아니긴 했지.... 물회, 육회, 사시미 다 한 번쯤은 먹어본 음식이긴 한데, 단지 말고기가 아니었을 뿐;; 

 

약간의 걱정을 안고 오긴 했지만, 막상 음식을 받아보니 소고기와 굉장히 비슷한 느낌이 들어 거부감 없이 식사를 시작할 수 있었다!! 

 

육회와 사시미는 함께 나오는 초대리밥 위에 와사비를 살짝 올리고 고기에 간장 소스를 살짝 찍어 올려 먹으면 초밥처럼 즐길 수 있다.

 

물론 밥에 올리지 않고 그냥 먹어도 굉장히 맛있음!!

 

 

처음 준비된 날고기들을 다 먹어갈 때쯤 구이를 준비해달라고 말씀드리면, 순댓국과 구이를 준비해 주신다!

 

날고기도 정말 맛있지만, 나는 국밥이랑 구이는 못 참지!!!

 

순댓국은 정말 엄~청 맑은 국물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음! 젓갈이랑 양념장을 같이 주시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첨가해서 간을 맞춰서 먹으면 된다. 

 

음식이 준비될 때마다 사장님께서 정말 정성스럽게 설명을 해주시고, 준비한 음식에 대한 자부심도 느껴짐!👍

 

그리고 일단 사장님 말씀으로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말고기 순대를 판매하신다고 했다! 순댓국에 들어가 있는 순대는 보통의 당면이 들어간 순대가 아니라, 말고기 순대였는데, 평소 순대를 즐기지 않는 나조차도 너무 맛있게 먹었다!!

 

 

마무리는 구이~! 

 

육안으로 보기에는 소나 돼지랑은 조금 다른 결을 가지고 있었지만, 실제로 먹었을 때의 식감이나 맛은 소고기와 굉장히 유사한 느낌이 있었다. 

 

걱정했던 것처럼 향이 심하다거나 식감이 이상하거나 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아니, 오히려 불쾌한 향이 전혀 없다! 돼지나 닭에서 가끔 느낄 수 있는 그런 냄새가 없이 엄청 깔끔하기 때문에 기대 이상으로 엄청 맛있게 즐김!! 

 

기대가 낮아서 생각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게 아니라, 진짜로 엄청 맛있었다. 말고기 맛있는데?!

 

 

말고기는 아직 한국에서 많이 즐기는 고기가 아니다 보니 다소 어색할 수 있지만, 막상 먹어보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양고기나, 곱창 같은 음식보다 훨~신 진입 장벽이 낮다!! 소고기 먹을 수 있는 사람이면 말고기 무조건 먹을 수 있음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