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 자동으로 저장되지 않게 자동 저장 해제하는 방법

by 집이 제일 좋아 2021. 9. 8.
반응형

# 인스타그램 사진 자동 저장 해제

휴대폰의 갤러리를 보다 보면, 이렇게 인스타그램이라는 폴더가 어느 날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나는 이런 폴더를 만든 적이 없는데 이런 게 왜 생겼지? 

알고 보니,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갤러리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고 있더라고요. 이렇게 자동으로 저장되는 사진 자동 저장 기능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안드로이드의 인스타그램 앱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

먼저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여 우측 하단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 프로필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 한자 과 비슷한 표시 )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팝업 되는데요~ 이 중에 설정을 눌러주세요.

-> 이번에는 설정 메뉴의 계정을 터치해줍니다.

-> 계정 메뉴의 원래 게시물이라는 메뉴로 접속해주세요.

-> 원래 게시물 메뉴에 접속하여 게시된 사진 저장 / 게시된 동영상 저장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이제 더 이상 자동으로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 )

원래 게시물 저장은 갤러리에 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업로드한 게 아니라, 인스타그램 앱에서 직접 새로 촬영한 결과물이 저장되는 기능이라서 이 기능은 끄지 않고 켜놨습니다. 😁

이제 인스타그램에 사진이 자동으로 저장되지 않도록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 이 기능을 잘 모를 때는 갤러리에 새로 생긴 사진을 별도로 삭제를 해줬었는데요. 이 기능을 꺼놓기만 하면 애초에 저장이 되지 않으니 따로 지울 번거로움이 없어 굉장히 편리했어요.👍👍

 

지금이라도 알게되어 너무 다행입니다. 혹시 저처럼 모르고 계셨던 분들은 바로 적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