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제주도

섭섭이네 | 맛은 섭섭하지 않은 섭섭이네

by 집이 제일 좋아 2023. 1. 1.
반응형

#섭섭이네

섭섭이네, 어딘가 정감 가는 이름이다 : )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하고 있는 섭섭이네, 전에 풍림 다방이라는 곳을 다녀온 적이 있는데, 근방 동내가 정감 가는 분위기로 기억이 나서 그 근처의 맛집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곳이다👍

 

섭섭이네는 두 동으로 되어 있는 곳!!

 

한 곳은 일행이 4인 이상인 경우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도, 다른 한 곳은 1~2인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 )

 

아래의 사진에서 왼쪽 건물이 4인 이상, 오른쪽 사진이 1~2인 사용 건물이니 미리 알고 방문하면 좋을 듯 

 

주변에 주차장이 없고, 건물에도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갓길 주차를 하고 이용해야 한다는 아쉬운 점이 있다.

 

그래도 주변에 갓길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나름 많은 편이라 다행히 빨리 주차를 할 수 있었다 : )

 

실내는 마치 산장에 온 것처럼 목재 인테리어로 가득한 모습이다 😃

 

 

물은 셀프

주문도 셀프

서빙도 셀프!! 

 

주문은 키오스크를 통해서 주문이 가능하고, 매장에서 식사를 할지 포장을 해 갈지 정할 수 있다 : )

 

여기는 전부 셀프인데, 서빙이랑 반납까지 직접 하면 된다 : ) 맥도날드 같은 곳에 가도 번호 뜨면 가서 받아오고 하듯이 섭섭이네도 같은 방식을 채용하고 있다. 

 

생전 처음 보는 광경은 아니지만, 이런 일반 식당에서는 별로 겪어보지 못한 일이라 나름 신선함

 

 

이렇게 키오스크가 있고, 여기에서 주문을 진행하면 된다. 

 

맛있어 보이는 게 너무 많아~!!! 커리도 먹어보고 싶고, 이날따라 고기 국수가 왜 이렇게 땡기는지 ㅎㅎ

 

평소의 나라면 카레를 주문했을 텐데, 카레와 고기 국수 사이에서 엄청 고민을 했다. 

 

판모밀 한입 카츠도 맛있어 보여~!!! 

 

거기에 내가 좋아하는 강정까지 😭 맛있는 게 너무 많으니 고르는 것도 정말 일이다;; 

 

결국 선택은 비빔국수와 고기 국수!! 카레나 판모밀은 다음번에 방문하게 되면 꼭 먹어봐야겠다 : ) 이것저것 시키고 싶어도 양이 너무 많아지고, 음식을 남길 수도 없으니 우리는 두 개만 먹기로 했다 ㅠ ㅠ

 

두 개를 주문하긴 했는데, 강정이 계속 눈에 밟힌달까? 결국 강정까지 주문을 해버림;; 국수랑 강정을 다 먹는 건 무리인 것 같아서 강정은 포장으로 주문!!

 

비빔국수 & 고기 국수

국수 즐기는 편도 아니면서 이날따라 왜 고기 국수가 이렇게 먹고 싶었는지 신기하다 ㅎㅎ 

카레도 진짜 먹고 싶었는데!! 

 

어쩔 수 없이 다음에 또 와서 먹어야 할 것 같다.

 

- 고기 국수

오랜 고민 끝에 고기 국수를 선택했는데, 완전 만족!! 국물을 처음 한 숟가락 떠먹었을 때 느낌은 사골국이랑 비슷한 느낌? 👍 약간 심심할 수도 있는 국물이지만, 그렇다고 간이 부족하지는 않아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꽤 맛있었다. 

국물 위에는 김가루랑 파를 뿌려주기 때문에 심심하지만은 않음!! 

 

고기 국수라 돼지고기도 위에 네 점이 올라간다. 고기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확실히 크고 두꺼웠다. 고기가 크니까 확실히 식감이 살아서 너무 좋음 : ) 내 기준에서는 한 입에 넣기에 클 정도로 고기가 커서 두세 번 끊어서 먹었다 😃

 

 

 

- 비빔국수

고기 국수도 그랬지만, 비빔국수도 소면으로 나온다. 소면으로 만든 비빔국수를 먹어본 적이 있나? 나한테는 비빔국수에 들어가는 소면은 조금 생소한 느낌이었다. 

물론 맛있음!! 많이 접하지 않은 것 같아 생소할 뿐 : ) 

 

비빔국수도 고기를 넣어주긴 하는데, 고기 국수에 들어가는 고기보다는 얇고 작게 썰어서 넣어주신다.

실제로 들어가는 고기의 양은 거의 비슷한 것 같음. 여기를 만약 누군가가 간다고 하면, 고기 국수보다는 비빔국수를 한 번 추천해 주고 싶다. 

 

고기 국수가 맛이 없어서가 아니라, 비빔국수가 특이하고 맛있기 때문이다! 빨간 양념장이 독특한 맛이 나는데, 우리가 아는 새콤달콤한 맛에 뭔가 조금 다른 맛이 느껴졌는데, 알고 보니 과일을 이용해서 양념을 만드는 것 같다. 😃 아무튼 진짜 맛있음 : )

 

 

-흑돼지 유자 강정

흑돼지 유자 강정은 맛은 진~짜 맛있음 👍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면 양이 살짝 부족한 느낌이랄까??

 

매장에서 식사를 할 때 주문해서 면이랑 함께 먹었으면 전혀 부족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을 텐데, 포장으로 집에서 이것만 따로 먹으니까 상대적으로 양이 엄청 적게 느껴졌다🤣

 

물론 가격이 7,000원이라 비싼 건 아니긴 했지만, 7,000원이라도 이거보다는 조금 더 양이 많을 거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었나 보다. 양은 상대적일 수 있으니, 그렇다 치고 맛은 확실히 엄청 맛있다!! 

 

너무 맛있어서 계속 먹고 싶은데, 금방 사라져버림!! 다 어디 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