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생활 정보] 쿠쿠 자동 세척 기능을 이용해 밥솥 청소하기

by 집이 제일 좋아 2021. 10. 17.
반응형

# 쿠쿠 자동 세척 기능

밥솥을 청소하지 않고 사용하다 보면, 눈에 띌 정도로 때가 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밥은 한국인의 주식으로 항시 섭취를 하는 식품이다 보니, 청결에 더욱 신경을 써 주어야 하는데요. 저도 귀찮다거나, 혹은 깜빡했다는 핑계로 청소를 미뤄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쿠쿠 밥솥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희소식이 있어요!! 바로 쿠쿠 밥솥에는 자동 세척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타 브랜드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사를 위해 주기적으로 밥솥을 청소해주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 다행히 저희가 힘들게 세척할 필요 없이 밥솥에 자동 세척 기능이 있으니, 기계에 맡기면 좋을 것 같아요.

 

사용 방법은 제가 쿠쿠 밥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쿠쿠 기준으로 설명을 드려볼게요😁

 

# 자동 세척 방법

- 먼저 밥솥에 그려져 있는 눈금을 기준으로 2칸 정도 채워줍니다. 자동 세척 기능을 이용하면, 굉장히 많은 증기를 배출해내기 때문에 1칸 이하로 물을 채우면 물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직접 해보시면 느끼시겠지만, 증기 배출 장난 아니에요 : ) 고열의 증기를 이용해 세척하는 방식이라서 배출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밥솥

- 제품마다 버튼 위치의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먼저 참고 부탁드립니다😁

밥솥 정면의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자동 세척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신 후 압력/취사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밥솥이 자동 세척 모드로 작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동작 방법은 엄청 쉽죠^^ 이렇게 버튼만 몇 번 누르면 알아서 밥솥이 세척을 하는 좋은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게 감사한 것 같아요.

쿠쿠 자동 세척

- 자동 세척 모드를 시작하면, 약 20~30분 이내에 작업이 모두 완료가 되며, 15분 남았을 때부터 밥솥에 시간이 표시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약 10분 이하로 남았을 때 드디어 증기를 배출하기 시작합니다. 

증기 배출하는 모습은 아래에 영상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두 번 정도 이렇게 강하게 증기를 내뿜더라고요 👍 증기는 엄청나게 뜨겁기 때문에 증기 배출할 때는 화상에 주의하여 주세요! 이왕이면 가까이 가지 않는 게 최선이겠죠? 

- 자동 세척이 완료되면, 밥솥 뒤편에 있는 물통을 확인해주세요~ 그냥 깨끗한 물만 넣고 세척을 돌렸는데도, 누렇게 물이 차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그동안 쌓여있던 불순물들이 증기와 함께 씻겨져 물통으로 나온 것이겠지요. 

 

평소 관리를 자주 하지 않으면, 이런 불순물이 계속 쌓여있는 밥솥을 사용하고 있었다는 사실에 다소 충격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는 깨끗하게 관리 잘해줄게!! 

물통을 제거해서 세척 후에 다시 장착해주시면, 밥솥 세척이 끝이 납니다.👍

물통 세척 전
물통 세척 후

저를 따라서 밥솥 청소를 해보니까 굉장히 쉽고 간편하죠? 

저도 이렇게 간편한 것을 그동안 왜 하지 못했을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무엇이든 사는 것 보다, 관리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 오늘도 하나 더 배웠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