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

삼성 창문형 무풍 에어컨 사용 후기

by 집이 제일 좋아 2024. 6. 15.
반응형

삼성전자의 창문형 에어컨을 구매했다.

 

이사를 언제 가게 될지 모르는 상황이다 보니 설치 해제가 간편하게 실외기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에어컨이 혹시 있을까 찾아보다가 발견하게 된 제품이다.

 

창문형 에어컨은 여러 제조사에서 판매하고 있긴 한데, 그냥 비교하기도 귀찮고;;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기업인 삼성의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일단 디자인도 무난한 편이고, 무풍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도 출시를 했길래 무풍 에어컨으로 설치했다 : )

 

 

일단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한 방의 크기는 약 3.8m x 4m 정도 되는 크기의 방에 설치를 했다. 창문 너머에는 베란다가 하나 더 있어서 야외 날씨에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다.

 

스펙을 자세하게 살펴보지 않아서 어느 정도의 평수까지 커버거 가능한지 잘 모르지만, 내가 설치한 이 방 크기 정도는 충분히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듯하다 👍

 

풍량 조절은 1~5단계까지 가능하고, 일기예보상으로 기온이 25도 정도인 날에 설치를 했는데, 냉방 모드로 풍량 1단계에서도 충분히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정도? ㅎㅎ 

 

저소음 모드와 무풍 모드가 있는데, 소음이 전혀 없는 것을 기대하면 안 된다. 약간의 소음은 발생하고 이 소음을 받아들이는 개인 차이는 분명히 있을 것 같다. 나의 경우에는 1단계나 무풍 모드에서는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을 정도라고 생각한다 😃

리모콘은 우측에 탈 부착이 가능하다.
무풍 모드

아무래도 실외기를 사용하는 벽걸이나 스탠드 에어컨만큼 빠르게 시원해지는 느낌은 아니지만, 작은 규모의 방에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성능!! 

애초에 이 에어컨을 선택하는 사람이 거실에 메인으로 사용하거나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리가 없기 때문에 성능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적당한 가격! 간편한 설치와 해체 등을 생각하면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다만 창문에 설치해야 하는 조건이기 때문에 창틀의 구조나 크기 등에 따라서 설치가 제약이 될 수 있고, 설치한 창문은 에어컨만큼 열 수 있는 폭이 줄어들기 때문에 여러 부분을 감안하고 구매를 하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