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재테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 드디어 애드고시 통과했습니다

by 집이 제일 좋아 2021. 9. 26.
반응형

# 구글 애드센스

제가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제휴 마케팅처럼 인위적인 광고를 올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매력적이라 시작을 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인위적으로 방문자수를 높이고 이웃을 늘려서 유료 협찬을 받아 해당 제품을 광고하고 게시하는 글을 작성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과 함께 진솔하지 못한 글을 쓰게 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던 것 같아요.

 

블로그라면 대부분 네이버 블로그를 떠올리실 거예요, 제가 그랬던 것처럼. 국내에서는 단연 독점에 가까운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네이버이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기도 굉장히 편리하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이다 보니 홍보성 글이 가장 많이 올라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이지만서도 결국 마지막에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다는 문구가 있다면 또 광고네? 라면서 외면을 받고 있는 것도 현실이라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해보려고 했었는데, 광고글을 작성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라는 게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이게 어떻게 가능하냐면 바로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를 기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의 장점이라면, 일상이던, 여행이던,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쓰면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달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수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부분이었어요! 

# 네이버에도 애드포스트가 있다.

물론 애드센스와 같은 방식의 수익 창출 방법이 네이버에도 없는 건 아니었습니다! 바로 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라고 하는 게 있기 때문이에요.

그럼에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제가 직접 확인하기는 어려운 부분이었지만, 애드포스트의 수익 배분은 애드센스에 비해 굉장히 낮다고 하는 게 정설이더라고요.

더 적은 유입으로도 더 많은 수익을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만큼 노출시키는 게 쉽지는 않더라도 꾸준히 하다 보면 반드시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보다는 수익을 더 만들 수 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 티스토리는 제휴 마케팅이 어렵다.

그렇다고 해서 티스토리가 무조건 맞다는 건 아니었어요. 수익을 내는 방법이 꼭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일 필요는 없기 때문이죠. 네이버의 애드포스트가 수익률이 낮다고 하더라도 꾸준히 방문객과 이웃을 늘리다 보면 애드포스트뿐만 아니라 제품 홍보 등을 통해서 부가적인 수익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도 할 수 있는 거 아냐?라고 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의 점유율이 워낙 높기 때문에 블로그로 홍보하는 경우에는 티스토리로 홍보를 요청하는 경우는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일거리를 구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자영업자라고 가정을 해보더라도 나의 상품을 홍보하기 원한다면 당연히 점유율이 낮은 티스토리 보다는 독과점에 가까운 네이버 블로그에 홍보되기를 바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방향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것인지에 따라서 티스토리를 할 것인가, 네이버를 할 것인가 선택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저는 이런저런 고민 끝에 티스토리를 선택하게 되었지만, 티스토리에 적응이 되고 나면, 네이버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는 것도 고려중에 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되다!

저는 6월 말부터 글을 올리기 시작해서 10월이 거의 다 되어가는 이제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됐습니다. 어떤 분들은 첫 신청만에 승인이 나기도 한다고 하는데, 저는 정말 수도 없이 반려당하고 다시 신청하기를 반복했습니다 ㅠ ㅠ 왜 나는 승인이 되지 않지? 이런 생각에 지치기도 하지만, 미래의 보상을 위해서 꾸준히 글을 쓰기 위해 노력했어요.

매일 글을 올리지는 못했지만, 최대한 매일 새 글이 올라올 수 있도록 노력했고, 시간이 없을 것 같을 때는 하루에 몰아서 글을 여러 개 작성한 후 예약 발행으로 매일 새 글이 뜰 수 있게끔 했어요.

 

어디서 복사해온 글은 절대 올리지 않고, 직접 만들어낸 사진과 콘텐츠를 이용했으며, 글은 최소 1,000자 이상이 되도록 유지했습니다 : ) 

글자 수를 많이 넣고 사진도 직접 찍은 사진 위주로 콘텐츠를 만들다 보니 결국에는 승인이 되었네요 : ) 

요즘 애드 고시가 많이 어려워진 것 같지만, 저도 승인을 받았으니 저처럼 티스토리 운영을 하시려는 분들도 꾸준히 콘텐츠를 만드시다 보면 반드시 승인받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승인을 받았으니 용기를 내셔서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가보자고요!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