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서울

도심 속 힐링 공간 # 북 서울 꿈의 숲에서 힐링하세요 😁

by 집이 제일 좋아 2021. 7. 20.
반응형

# 북 서울 꿈의 숲

힐링을 하기 위해 서울 밖으로 멀리 떠나고 싶지만 여건상 매번 그러기는 쉽지 않죠. 길거리를 걷다 보면 오토바이 소리, 자동차 소리 등 여러 소음에 되려 스트레스가 쌓이기도 하는 것 같아 조용한 곳을 찾게 되었어요. 

서울에 많은 곳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서울시 강북구에 있는 북 서울 꿈의 숲을 소개해드립니다 : ) 과거 드림랜드라는 놀이 공원을 허물고 공원으로 새로 만든 곳이었어요. 드림랜드가 있던 시절에는 한 번도 방문해보지 못해서 과거 어떤 모습이었을지 궁금합니다 : ) 이런 장소에 놀이 공원이 있었다니!! 

 

 

먼저 주차장에서 내려서 올라오면 사슴 방사장이 있습니다. 실제로 사슴을 본 게 너무 오랜만이라 놀랍고 반갑고 신기했어요 : ) 도심 한 복판에 이렇게 동물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니 😁 오랜만에 만난 사슴들과 천천히 인사를 나누고 산책을 시작했습니다 ( 사슴에게 먹이는 주지 마세요 )

이렇게 사슴 방사장 옆에 있는 산책로를 따라서 걷다 보면 북 서울 꿈의 숲 중심부로 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글로 장황하게 설명할 것 없이 오늘은 사진을 많이 올려 볼게요 : )

과거 놀이 공원으로 사용을 했던 부지인 만큼 면적은 꽤나 넓은 편이에요 : ) 가볍게 산책을 하는데도 다 둘러보려면 시간이 꽤 걸릴 정도로 넓고 여유 있는 곳입니다 👍 정말 신기한 것은 이곳을 둘러싸서 도로들이 있고 차들이 수시로 다니는데, 이 안에 있는 동안은 그런 자동차나 오토바이의 소음 공해와 단절이 된다는 점이었어요 

오랜만에 시끄러운 소음들로부터 해방이 되어 정말 힐링하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ㅎㅎ 저희도 산책하는 내내 "와~ 서울이 아니라 다른 지역에 놀러온 거 같아" 라며 정말 좋아했습니다

# 창녕위궁 재사

그리고 북 서울 꿈의 숲 안에는 창녕위궁 재사가 있었어요. 대한민국 근대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 집은 조선 제23대 순조의 둘째 딸 복온공주와 부마 창녕위 김병주를 위한 재사라고 합니다. 원래 묘소 곁에 지어 제사를 지낼 때 사용하는 곳이지만, 도시에 가까운 곳에 위치하였기 때문에 이곳은 살림집을 겸하여 지어졌다고 하네요 : ) 

# 북 서울 꿈의 숲 전망대

마지막으로, 전망대를 그냥 지나칠 수는 없겠죠? 전망대 건물은 다소 특이한 모양을 하고 있었어요! 대각선으로 뻗어 있는 건물은 처음 보는 것 같아 신기 신기 😁 비스듬하게 생긴 건물의 모양처럼 엘리베이터도 대각선으로 올라가는 독특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경치는 장관이 따로 없었습니다. 사진상에서 잘 안 보일 수도 있지만, 북한산, 도봉산, 제2 롯데월드, 남산타워 등이 보일 정도로 시야가 탁 트였습니다 : ) 정말 최고!!

생각해보면 멀지 않은 곳에 이렇게 우리를 힐링시켜주고 좋은 곳이 많이 있는데, 힐링이나 여행을 너무 거창하게 생각하다 보니, 생활 속에서 작은 기쁨이나 행복을 놓치고 살았던 게 아닌가 생각해본 하루였습니다. 일상에 지쳐 힐링이 필요하신 가요? 가까운 곳에서 잘 찾아보면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었을지도 몰라요 : )

반응형

댓글